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모바일 메뉴 열기
전체메뉴닫기

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일본 Keio University 교환학생 프로그램(2019학년 1학기) 참여학생모집
작성일
2018.10.31
작성자
관리자
게시글 내용

일본 Keio University 교환학생 프로그램(2019학년 1학기)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합니다.


1. 지원 자격: 현재 1, 2학년 대상


2. 지원 및 선발 절차: 다음의 서류를 갖추어 국제화추진단 조교에 지원 신청 (yls.intl@yonsei.ac.kr)

1) 성적증명서 (또는 성적표 사본)

2) 일본어 실력을 입증할 수 있는 공인된 자료 (선택)

3) Application Form (하단의 홈페이지에 첨부된 양식 참조)

4) 영문 Study Proposal (지원동기, Keio에서의 경험이 개인적 성취와 커리어에 어떻게 도움이 될 것인지, 관심분야 등을 서술할 것)

* 간단한 면접을 거쳐 선발

* 위 서류는 Keio 대학 지원 시 필요한 서류의 일부이며, 자세한 구비 서류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ls.keio.ac.jp/en/student_exchange/admission.html


3. 지원 및 선발 시기

- 지원 신청 마감은 11월 20일 24시 (지원기한 엄수 요망)

- 면접 일자는 개별 통지


4. 학교 소개

- Keio 대학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수업은 일본어로 이루어집니다.

- 2019 봄학기 기간이 4.1~9.27으로 공지되어 있어 우리와 학사 일정이 일부 겹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교환학생 공통사항

-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어 있는 동안 학생들은 본교 학비를 본교에 납부하고, 수업은 파견이 되어있는 상대교에서 들으면서 상대교의 학생들과 동일한 자격으로 학교생활을 하게 됩니다.

- 교환학교에서 취득한 학점은 연세 로스쿨의 심화과목 필수 취득 학점(15학점까지)으로 계산될 수 있습니다. 학점 취득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심사 후에 해당 강좌에서 취득한 학점이 반영되고, 인정받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 해당 강좌의 학점은 연세 로스쿨의 학점에 반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교환학생 프로그램 지원시, 파견 직전학기의 학점에 따라 장학금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의 사항은 국제화추진단 (yls.intl@yonsei.ac.kr) 에게 이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 연세대학교 국제화추진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