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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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 도입 안내
작성일
2018.10.02
작성자
관리자
게시글 내용

우리 대학교 학술정보원에서 연세인을 위한 IT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구글앱스와 MS Office 365 서비스 기반의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도입합니다.


1. 개요 : 연세대 내부 웹메일 시스템에서 구글 Gmail과 MS office 365 메일로 이메일 서비스 전환


2. 추진 일정

가. 메일 신규 회원 가입 중지 : 2018. 10. 1.(월)

나. 콜센터 및 안내 홈페이지 오픈 : 2018. 10. 1.(월)

다. 시스템 전환 작업 : 2018. 10. 13.(토)~14.(일)

- 작업 기간 중 이메일 로그인 불가(메일은 정상 수신 됨)

라. 클라우드 메일 시스템 서비스 오픈 : 2018. 10. 15.(월)


3. 기능 및 특징

가. Gmail,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용량 제공

나. Gmail 평생 계정 제공(퇴직자, 졸업생, 수료생 사용 가능)

다. 구글 캘린더, 협업도구, 화상회의, 채팅 등 새로운 추가 기능 사용 가능

라. MS Office 365 프로그램 5개 디바이스 설치(교외, 개인용 장비 가능)


4. 안내 및 유의 사항

가. Gmail 주소는 ‘계정@yonsei.ac.kr’을 사용합니다.

- 연세포탈 계정 인증을 통해 기존 계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MS office 365 메일 주소는 ‘계정@o365.yonsei.ac.kr’을 사용합니다.

- MS 메일에서 사용하던 ‘계정@yonsei.ac.kr’ 주소는 Gmail로 전환되며, 기존에 사용하던 yonsei.ac.kr 계정이 o365.yonsei.ac.kr 로 사용자 인증을 통해 변경 발급됩니다.

다. 기존 메일데이터를 Gmail로 이관하기를 원하는 경우 사용자가 매뉴얼(추후 배포)을 참조하여 직접 이관해야 합니다.

- 구글에서 시스템 통합 이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라. 기존 메일은 2018.12.31.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메일 송/수신 불가)

마. Gmail은 중국에서 접속되지 않습니다. 타메일로 전달(매뉴얼 제공 예정)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5. 문의처

- 클라우드 전환 콜센터 : 전화 02)2123-7111~2, 이메일 ysmail@yonsei.ac.kr

- IT HelpDesk : 전화 02)2123-4971~2, 이메일 helpdesk@yonsei.ac.kr

학술정보원 IT서비스팀 : 전화 02)2123-6418, 이메일 leohowl@yonsei.ac.kr

- 안내 홈페이지 : http://ycm.yonse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