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모바일 메뉴 열기
전체메뉴닫기

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중요] 일반대학원 오리엔테이션 및 안내사항
작성일
2023.02.13
작성자
법학전문대학원관리자
게시글 내용

2023년 1학기를 맞이하여 여러분께 중요한 공지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공지사항은 총 4가지로 아래와 같습니다.

 

1. [매우 중요]법학과 오리엔테이션

 

2023-1학기에는 대면으로 강의가 진행됩니다. 코로나 상황이 많이 완화되어 대면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려 했으나, 일반대학원의 특성상 직장을 병행하시는 원우님들이 많으시기에 원우님들께서 직접 학교에 오셔서 학사일정장학금 등의 정보를 얻기에 어려움이 있으실 것이라 예상되어 줌을 활용하여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오리엔테이션의 내용은 학교시설안내학위 과정 안내학술대회 안내입니다오리엔테이션 참석은 대학원에 입학하여 전반적인 대학원 생활에 대해 알고 싶으신 신입생 원우님들 뿐만 아니라 졸업요건을 다시 확인하고 싶거나 확인하셔야 하는 석사과정 2-3학기박사과정 2-3학기 원우님들에게도 적극적으로 권합니다졸업요건을 숙지하지 못해 원하는 학기에 졸업을 하지 못하는 원우님들이 매학기 있습니다이런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졸업요건을 다시 확인하셔야 하는 원우님들께서도 오리엔테이션에 반드시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

   

    

[법학과 오리엔테이션 안내]

 

1. 오리엔테이션 일시: 2023. 3. 3. (금) 1800

 

2.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오리엔테이션

    

주제: 2023-1학기 일반대학원 법학과 오리엔테이션

시간: 2023년 3월 3일 06:00 오후 서울

 

접속방법 1) 아래의 링크를 복사하여 입력

Zoom 회의 참가

https://yonsei.zoom.us/j/92452808129?pwd=NC9MdFA1OEFldHlmOGdRcmlQYWpwUT09


접속방법 2) 줌 프로그램 실행>회의참가>아래의 회의ID와 암호 입력

회의 ID: 924 5280 8129

암호438626

 

 

3. 오리엔테이션 내용학위과정 안내 등 전반적인 학교 생활 안내

*특히 학위과정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질의응답시간(학위과정 준비사항전공선택지도교수님 컨택 등 다양한 질문을 받습니다)도 진행하므로평소 학위과정에 대해 알지 못하였거나 헷갈리는 부분이 있으신 분은 반드시 참석하여 차질없이 학위과정을 마치시기 바랍니다.

 

4. 대상신입생 및 졸업요건을 다시 확인해야하는 석·박사 과정생

 

 

 

 

2. 광복관215호 지정좌석 및 광복관 지하1층 사물함 신청

 

광복관215호는 일부 좌석을 제외하고 일반대학원생이 사용할 수 있으며일반대학원생에게 배정된 좌석은 지정좌석제로 운영됩니다.

    

(1) 215호 지정좌석 신청

 

215호 지정좌석은 1) 12시간 이상 사용하실 수 있는 분께 배정되며, 2) 214호 조교실에 좌석이 없으신 분께 배정되고, 3) 수료생부터 우선적으로 배정됩니다.

*신청이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 배정됩니다.

 

기존 좌석을 유지하고자 하시는 분과 새로이 좌석을 배정받고자 하시는 분 모두 첨부한 양식을 작성하셔서 아래의 메일 주소로 3월 10일 오후 3시까지 보내주시면 됩니다.

 

Chief.Law.09@gmail.com

   

(2) 사물함 신청

 

광복관 지하1B101호 앞 사물함 중 181번부터 306번까지의 사물함을 일반대학원생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물함을 사용하시던 분과 새로이 신청하시는 분 모두 첨부한 양식을 작성하셔서 아래의 메일 주소로 310일 오후 3시까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2-2학기에 사물함을 이용하였으나 이번 학기에는 이용하지 않는 원우님들은 3월 10일까지 사물함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312일부터는 새롭게 사물함이 배정된 원우님들을 위해 사물함에 남아있는 물품을 옮길 수 있으며 분실 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Chief.Law.09@gmail.com

 


 3. 212호 스터디룸 예약 안내

광복관 212호 스터디룸 사용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사용가능한 스터디룸은 A호실, B호실입니다. 스터디룸은 하루 1회, 4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A스터디룸, B스터디룸 별개입니다.)

연세메일로 로그인하고 아래의 url에 접속을 하시어 직접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AhzHthyGgT4ib40-SmUKwQp6CdNYGR6KMSBqBEBR63w/edit?usp=sharing


2023년 예약신청 탭으로 예약을 해주시고 예약신청과 함께 예약완료가 됩니다.

따로 확인메일 혹은 문자를 전달드리지 않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사용하셔도 무방하시나, 대면으로 전환됨에 따라 많은 이용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되도록 예약을 하시고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예약을 취소하지 않고 예약시간에 스터디룸을 미사용 시, 불이익을 드리지 않으나 다른 원우님들께 피해가 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4. 아울러 가장 중요한 내용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학위과정조교모집 등 중요한 내용은 법학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습니다원우님들께서는 법학과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하시어 학위과정을 차질 없이 마치시길 바랍니다또한학칙을 잘못 이해하여 졸업이 늦어지는 경우도 있으니학위과정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헷갈리는 사항은 행정실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첨부
2023-1 지정좌석 및 사물함 신청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