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모바일 메뉴 열기
전체메뉴닫기

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공지안내][매우중요] 일반대학원 오리엔테이션 및 안내사항
작성일
2022.03.02
작성자
법학전문대학원관리자
게시글 내용

2022학년도 1학기 개강을 맞이하여 아래와 같이 공지사항을 안내드립니다.



1. [매우 중요]법학과 오리엔테이션


2022-1학기에도 온라인으로 강의가 진행됩니다. 이에 원우님들께서 직접 학교에 오셔서 학사일정, 장학금 등의 정보를 얻기에 어려움이 있으실 것이라 예상되어 줌을 활용하여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오리엔테이션의 내용은 학교시설안내, 학위 과정 안내, 학술대회 안내입니다. 오리엔테이션 참석은 대학원에 입학하여 전반적인 대학원 생활에 대해 알고 싶으신 신입생 원우님들 뿐만 아니라 졸업요건을 다시 확인하고 싶거나 확인하셔야 하는 석사과정 2-3학기, 박사과정 2-3학기 원우님들에게도 적극적으로 권합니다. 졸업요건을 숙지하지 못해 원하는 학기에 졸업을 하지 못하는 원우님들이 매학기 있습니다. 이런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졸업요건을 다시 확인하셔야 하는 원우님들께서도 오리엔테이션에 반드시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




[법학과 오리엔테이션 안내]


1. 오리엔테이션 일시: 2022. 3. 7. (월) 18시 00분


2.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오리엔테이션


주제: 일반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 대상 신학기 오리엔테이션

시간: 2022년 3월 7일  06:00 오후 서울

접속방법 1) 아래의 링크를 복사하여 입력
Zoom 회의 참가
https://yonsei.zoom.us/j/3382399994?pwd=ZzRQOFBQWkRiMGlGdWtwbjdGdC9ldz09

접속방법 2) 줌 프로그램 실행>회의참가>아래의 회의ID와 암호 입력
회의 ID: 338 239 9994
암호: 682701


3. 오리엔테이션 내용: 학위과정 안내 등 전반적인 학교 생활 안내

*특히 학위과정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질의응답시간(학위과정 준비사항, 전공선택, 지도교수님 컨택 등 다양한 질문을 받습니다)도 진행하므로, 평소 학위과정에 대해 알지 못하였거나 헷갈리는 부분이 있으신 분은 반드시 참석하여 차질없이 학위과정을 마치시기 바랍니다.


4. 대상: 신입생 및 졸업요건을 다시 확인해야하는 석·박사 과정생





2. 광복관215호 지정좌석 및 광복관 지하1층 사물함 신청


광복관215호는 일부 좌석을 제외하고 일반대학원생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대학원생에게 배정된 좌석은 지정좌석제로 운영됩니다.




(1)215호 지정좌석 신청


215호 지정좌석은 1) 주12시간 이상 사용하실 수 있는 분께 배정되며, 2) 214호 조교실에 좌석이 없으신 분께 배정되고, 3) 수료생부터 우선적으로 배정됩니다.


*신청이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 배정됩니다.


①기존 좌석을 유지하고자 하시는 분과 ②새로이 좌석을 배정받고자 하시는 분 모두 첨부한 양식을 작성하셔서 아래의 메일 주소로 3월 11일 오후 3시까지 보내주시면 됩니다.


Chief.Law.09@gmail.com




(2) 사물함 신청


광복관 지하1층 B101호 앞 사물함 중 181번부터 306번까지의 사물함을 일반대학원생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사물함을 사용하시던 분과 ②새로이 신청하시는 분 모두 첨부한 양식을 작성하셔서 아래의 메일 주소로 3월 11일 오후 3시까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1-2학기에 사물함을 이용하였으나 이번 학기에는 이용하지 않는 원우님들은 3월 11일까지 사물함을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3월 14일부터는 새롭게 사물함이 배정된 원우님들을 위해 사물함에 남아있는 물품을 옮길 수 있으며 분실 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Chief.Law.09@gmail.com




3. 아울러 가장 중요한 내용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학위과정, 조교모집 등 중요한 내용은 법학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원우님들께서는 법학과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하시어 학위과정을 차질 없이 마치시길 바랍니다. 또한, 학칙을 잘못 이해하여 졸업이 늦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학위과정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헷갈리는 사항은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 선생님께 여쭤보시면 됩니다. 법학과 공지사항 홈페이지와 일반대학원 행정 담당 선생님의 연락처를 첨부합니다. 원우님들께서는 적극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대학원 법학과 공지사항 게시판: https://lawschool.yonsei.ac.kr/law/board/d_notice.do


*일반대학원 행정 담당 선생님: 02-2123-2987


첨부
2022-1 지정좌석 및 사물함 신청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