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논문] 2024-1학기 법무대학원 석사 논문 일정 안내(내용 추가)
- 작성일
- 2024.04.01
- 작성자
- 법학전문대학원관리자
- 게시글 내용
-
2024-1학기 법무대학원 석사논문 일정 안내
※ 모든 논문 일정의 기한은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과 관련된 양식은 홈페이지에 등재된 양식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 논문 심사 전까지 양식을 최대한 갖추고 원생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 진행하시고 모든 제출 서류는 원본 제출이 원칙입니다.
1. 논문 지도교수 배정 요청서 제출 / 마감
가. 제출 기한: 2024. 3. 29.(금) 17:00
나.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
2. 논문 철회원 제출(희망자에 한함)
가. 제출 기한: 2024. 5. 1.(수) 17:00
나.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
다. 기타: 철회원을 제출하지 않고 연기/탈락한 경우 F학점 / 연기는 1회만 가능
3. 예비 심사
가. 기 간: 2024. 4. 26.(금) ~ 30.(화)
나. 예비 심사 자료 제출
1) 제출 기한: 2024. 4. 15.(월) 17:00
2) 제출 자료: 심사위원당 [예비 심사 보고서] 및 [예비 심사 자료] 각 1부
- 심사위원이 3명인 경우 총 3부 준비
3) 참고 사항
가) 자료 제출 장소 및 시간은 주심 및 부심 교수님과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진행
- 제출 기한 내 반드시 주심 및 부심 교수님들께 직접 제출해야 함
나) 예비 심사 보고서 작성시 오탈자가 없도록 주의(특히, 논문 제목_국문)
- 자구수정시에도 [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를 작성해야 함
다) 예비 심사 자료는 양면 인쇄 및 스프링 제본을 권장함
다. 예비 심사 진행
- 예비 심사 장소 및 시간은 주심 및 부심 교수님과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진행
▣ 예비 심사 후 ▣
- 예비 심사 보고서(예비 심사 결과) 제출
1. 제출 기한: 2024. 5. 14.(화) 17:00
2.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
3. 예비 심사 보고서는 심사위원들이 제출
4. 논문지도 상황카드
가. 제출 기한: 본 심사 전까지 제출함이 원칙이나 본 심사 후 제출 가능
나.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
5. 본 심사
가. 기 간: 2024. 6. 10.(월) ~ 12.(수)
나. 본 심사 자료 제출
1) 제출 기한: 2024. 5. 31.(금) 17:00
2) 제출 자료: 심사위원당 [본 심사 보고서] 및 [본 심사 자료] 각 1부
- 심사위원이 3명인 경우 총 3부 준비
3) 참고 사항
가) 자료 제출 장소 및 시간은 주심 및 부심 교수님과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진행
- 제출 기한 내 반드시 주심 및 부심 교수님들께 직접 제출해야 함
나) 본 심사 보고서 작성시 오탈자가 없도록 주의(특히, 논문 제목_국·영문)
- 자구수정시에도 [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를 작성해야 함
다) 본 심사 자료는 양면 인쇄 및 스프링 제본을 권장함
다. 본 심사 진행
1) 심사 장소 및 시간은 본 심사 기간 중 사용할 강의실 및 회의실이 필요한 경우 별도 요청
- 예시_ 2024. 6. 12.(수) 09:00~12:00 / 광복관 106호
2) 주심 및 부심 교수님과 상의 후 별도 장소에서 진행해도 무방함.
▣ 본 심사 후 ▣
- 본 심사 보고서(본 심사 결과) 제출
1. 제출 기한: 2024. 6. 24.(월) 17:00
2.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
3. 본 심사 보고서는 심사위원들이 제출
라. 합격하신 분은 논문 제본에 사용해야 하기에 각 심사위원들께 인준서를 받아야 함
6. 인준서 날인
가. 인준서 양식 5부 정도 준비
나. 심사위원 일정 확인하여 하루에 날인을 모두 받는 것을 권장함.
- 해외 출장 등이 있을 수 있기에 가급적 여름 방학 시작 전에 인준서 날인을 받아야 함
7. 논문 완성본 제출
가. 일 자
1) 온라인 제출: 2024. 7. 2.(화) 09:00 ~ 8.(월) 17:00 / 기간 중 24시간 상시 가능
2) 인쇄본 제출: 2024. 7. 9.(화) ~ 15.(월) / 09:00 ~ 17:00 (토, 일 제외, 기간엄수)
나. 장 소: 연세삼성학술정보관 (중앙도서관) 1F MakerSpasce-학위논문 제출처
- 제출 일정을 포함하여 관련 제출 절차는 학술정보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 참조 ( http://dcollection.yonsei.ac.kr/ )
다. 학술문화처에서 제공하는 학위논문 제출 방법
- 매학기 동일/유사하며, 확정시 본 게시물에 재공지함
- 파일명에 해당 학기가 기재되어 있음 (예시. 학위논문 제출방법 및 FAQ_2024-1 등)
라. 제출 관련 문의: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처 (02-2123-4643/4644, thesis@yonsei.ac.kr)
8. '논문 제출 확인서' 제출
가. 일 시: 학위 논문 인쇄본 제출시
나. 장 소: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 방문 제출
- 중앙도서관에 학위논문 제출시 논문 제출 확인서를 발급함
9 기타
가. 논문 제목 변경시
- 첨부된 양식을 작성하여 지도교수 서명 후 법무대학원 행정팀(광복관 206호)으로 제출
나. 기타 문의
- 법무대학원 행정실(02-2123-3803) 및 이메일 (gslaw@yonsei.ac.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