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모바일 메뉴 열기
전체메뉴닫기

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논문] 2022-2학기 법무대학원 석사 논문 일정 안내 (논문 제출 안내 포함)
작성일
2022.09.27
작성자
법학전문대학원관리자
게시글 내용

2022-2학기 법무대학원 석사논문 일정 안내


※ 모든 논문 일정의 기한은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과 관련된 양식은 홈페이지에 등재된 양식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 논문 심사 전까지 양식을 최대한 갖추고 원생 본인이 할 수 있는 만큼 진행



1. 연구윤리서약서 작성 및 제출

  가. 제출 기한: 2022. 9. 29.(목) 17:00

  나.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 (광복관 206호) 방문 제출 (기 제출자는 제출 필요 없음)


2. 논문 철회원 제출 (해당자에 한함)

    - 철회원을 제출하지 않고 탈락한 경우 F학점.

  가. 제출 기한: 2022. 10. 21.(금) 17:00

  나.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 (광복관 206호) 방문 제출


3. 예비 심사

  가. 일 자: 2022. 10. 24.(월) ~ 26.(수)

  나. 장소 및 시간: 주심 및 부심 교수님과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진행

  다. 심사 자료 제출 기한: 2022. 10. 17.(월) 17:00까지

      - 심사 전 미리 주심 및 부심 교수님들께 직접 제출 (각 1부씩 제출)

      - 양면 인쇄 및 스프링 제본 권장

  라. 예비 심사 보고서 제출 기한: 2022. 11. 02.(수) 17:00까지

      - 예심 심사 시 반드시 3부 준비 (각 심사위원당 1부)

      -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 (광복관 206호)으로 방문 제출


4. 논문지도 상황카드

  가. 제 기한: 본 심사 전까지

  나.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 (광복관 206호) 방문 제출


5. 본 심사

  가. 일 자: 2022. 12. 12.(월) ~ 14.(수)

  나. 장소 및 시간: 주심 및 부심 교수님과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진행

  다. 본 심사 논문 제출 기한: 2022. 12. 05.(월) 17:00까지

      - 심사 전 미리 주심 및 부심 교수님들께 직접 제출 (각 1부씩 제출)

      - 양면 인쇄 및 스프링 제본 권장

  라. 본 심사 보고서 제출 기한: 2022. 12. 21.(수) 17:00까지

     - 본 심사시 반드시 3부 준비 (각 심사위원당 1부)

  마. 제출 장소: 법무대학원 행정팀 (광복관 206호) 방문 제출

  바. 합격하신 분은 논문 제본에 사용해야 하기에 각 심사위원께 [인준서]를 받아야 함


6. 인준서 날인

  가. 인준서 양식 5부 정도 준비

       - 본 문에 첨부된 첨부파일을 사용해도 무방하나

       - 제본에 어울리는 용지 재질 및 사이즈가 있기에 제본하고자 업체에 문의하는 것을 권장함

          (지하 1층에 카피웍스 (광복관점)에서 제본 의뢰시 인준서 양식을 받을 수 있음)   

  나. 심사위원 일정 확인하여 하루에 날인 받을 수 있도록 함.

      - 가능한 겨울 방학 시작 전에 반드시 인준서 날인을 받아야 함 (교수님들 해외출장 가능성 높음)


7. 논문 완성본 제출

  가. 일 자: 온라인 제출_ 2022. 12. 23.(금) 09:00 ~ 29.(목) 24:00

                 인쇄본 제출_ 2022. 12. 30.(금) ~ 2023. 1. 06.(금) / 주말 제외, 09:00 ~ 17:00

                  - 2022. 1. 6.(금)의 경우 09:00 ~ 20:00 (연장 운영)

  나. 장 소: 연세삼성학술정보관 (중앙도서관) 1F 전시실 학위논문 제출처

       - 제출 일정을 포함하여 관련 제출 절차는 학술정보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 참조 ( http://dcollection.yonsei.ac.kr/ )


8. '논문 제출 확인서' 제출

  가. 일 시: 학위 논문 인쇄본 제출시

  나. 장 소: 법무대학원 행정팀 (광복관 206호) 방문 제출

       - 중앙도서관에 학위논문 제출시 논문 제출 확인서를 발급함


9. 기타

  가. 논문 제목 변경시

        - 첨부된 양식을 작성하여 지도교수 서명 후 법무대학원 행정팀로 (광복관 206호) 제출

  나. 기타 문의

       - 법무대학원 행정실 (02-2123-3803) 및 담당자 이메일 ( savety@yonsei.ac.kr )


감사합니다.

첨부
논문 제목 변경 신청서.hwp 논문 지도 상황카드.hwp 학위 논문 작성 양식 (표제면, 제출서, 인준서).hwp 논문철회원.xls 학위 논문 예비 및 본 심사 보고서 양식.hwp 학위논문 제출방법 안내_2022.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