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모바일 메뉴 열기
전체메뉴닫기

모바일 메뉴 닫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중대재해처벌법 전문가과정 3기 원우회장 김석환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전 산업분야가 고도화, 전문화, 융합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산업화 변화의 패러다임에 맞춰 인간 중심적 사고가 더욱더 확산되고 있으며 2024년 1월 27일부터 5인 이상 전 사업장으로 확대 시행되는 중대재해처벌법은 이러한 산업화 패러다임의 변화와 인간존중의 시대상을 반영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변혁과 전문가 육성에 대한 필요성에 따라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에서 2022년 9월에 국내 최초로 중대재해처벌법 전문가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이에 중대재해처벌법 전문가과정에서는 각 산업부문에서의 안전대응과 법률적 문제 등을 심도있게 교육하여 장래 발생할지도 모르는 산업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거나 문제 발생 시 해결할 전문가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실무에 몸담은 산업재해 관련 입법, 조사에 관련한 전문가, 전문 경험과 지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산업체, 노동 및 법률전문가 등이 강사로 초빙되어 이론 및 실제 사례를 통한 집중교육으로 본 과정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원우회 구성원들은 함께 모여 서로가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시대의 변화에 부합하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대재해처벌법 전문가과정 원우회의 막강한 네트웍은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한 문제 해결의 대안들과 솔루션을 공유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무형자산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연세 교정의 단풍이 멋지게 물들어가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중대재해처벌법 전문가과정에서 함께 수학하고 멋진 시간들과 역사를 만들어 가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YONSEI, where we make history.

 

3기 원우회장 김석환 배상

 
 

 

 

 

 

 

 

회칙

 


2022학년도 후기 법무대학원 중대재해처벌법 서류 다운로드
구분 다운로드
              중대재해처벌법 전문가과정 원우회 회칙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