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모바일 메뉴 열기
전체메뉴닫기

모바일 메뉴 닫기

 
 

1. 변호사시험 지원

재학생, 졸업생(변호사시험 불합격자) 중 변호사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적절한 장소, 효율적인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변호사시험에 최대한 합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변호사시험을 준비함에 있어서 필요한 모든 사항을 상담한다.

 

2. 변호사시험 지원프로그램 운영

❍ 과목별 강화프로그램을 통해 변호사시험의 실전능력을 배양하고, 과목별로 세부화된 진도별로 진행하여 각 과목의 전체를 조감하고 부분별로 구체화된 학습능력을 배양한다.

❍ 출제위원급 교수들의 채점과 강평을 통해 수험생의 장ㆍ단점을 파악하고 평가하여 향후 변호사시험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 매년 6월, 8월, 10월에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총 3회의 변호사시험대비 모의고사 겸 졸업시험을 진행한다.

❍ 6월과 8월의 모의시험은 결과를 평균하여 졸업시험통과 여부를 결정하고, 이 때 통과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10월의 마지막 졸업시험에 통과하여야 졸업의 자격을 취득한다.

❍ 학교에서 진행하는 모든 모의시험의 결과는 수험생들에게 이메일로 통지한다.

❍ 통지 후 반드시 일정기간을 정하여 답안지 열람과 복사를 가능하게 하고 수정 확인의 절차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모의시험의 결과에 대해서 신뢰할 수 있도록 한다.

 

3. 변호사시험 결과 평가 및 합격자ㆍ불합격자 관리

❍ 매년 실시하는 변호사시험결과를 평가ㆍ분석하여 그 결과물이 다음의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절한 자료를 산출한다.

❍ 매년 실시하는 변호사시험에서 합격한 자들의 취업관련 정보를 취합하고 합격생들이 다음의 수험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수험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결한다.

❍ 불합격자들을 관리한다. 불합격자들의 실패 원인을 분석하여 다음 시험에서는 합격할 수 있도록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고 적절한 수험준비장소를 제공하여 졸업 후에도 학교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재학생들과 위화감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