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모바일 메뉴 열기
전체메뉴닫기

모바일 메뉴 닫기

 
 

경영법무 전공

현대사회에서 기업경영의 기초가 되는 경영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습득하고, 상법·민법·노동법등 각종 경영 관련 법률의 이론과 실무의 균형 있는 교육을 통해 수준높은 지식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기업경영 관련 법·정책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는 물론 경영 판단 및 정책 결정 전반에 걸쳐 폭넓은 시야를 제공함으로써 경영·정책과 법률에 대한 통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공정거래법무 전공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원리를 이해한 바탕 위에서 공정거래 및 소비자보호 분야에 관한 법률적·경제학적 지식을 함양하고 경쟁 정책·소비자 정책과 관련 규제 정책에 관한 연계 강의를 통해 공정거래법과 소비자보호법에 대한 통합적 이해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글로벌비즈니스법무 전공

국제통상·거래법무 전공은 국제통상과 국제거래를 위하여 필요한 관련 법무지식을 익히고, 발생 가능한 다양한 법적 분쟁의 쟁점들을 연구하고 수학하여 이 분야의 국제 법률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금융법 전공

금융법전공은 금융기관과 관련기관에 종사하는 실무자, 금융규제감독기관 및 금융시장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관의 임직원 뿐만 아니라 기업 등 비 금융분야 종사자로 금융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과 금융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변호사, 공인회계사 등이 금융전문가로서 발전할 수 있도록 금융법제의 이론과 실무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기 위한 전공입니다.

 

조세법 전공

조세법이론, 조세정책, 글로벌조세실무 및 이론의 습득 등 조세법과 직접 관련된 학문 및 실무를 공부할 뿐만 아니라 조세법과 간접적으로 관련한 그보다 더 넓은 학문분야를 공부함으로써 필요에 따라 지식을 창출할 수 있는 창조적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지식재산권법무 전공

지식재산권법에 대한 일반적인 이론과 최근 정보통신혁명에 따라 제기되는 새로운 쟁점과 첨단산업재산권, 정보재산권, 산업저작권을 대상으로 하는 신지적재산권 등에 관한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강좌를 제공하고, WTO 체제 출범으로 증가하는 국제적 지적재산권 분쟁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형사사법 전공

범죄이론, 형법, 형사소송법, 국제형사법, 경찰행정, 검찰행정 등 형사사법에 관한 법률과 정책에 대한 폭넓은 교육을 통해 형사사법제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공권력 집행에 있어 헌법이 보장하는 국민의 기본권을 보호할 수 있는 의식을 고양하고 법치행정을 실현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IT·정보보호법 전공

IT&정보보호법전공은 IT관련 기관에 종사하는 실무자와 이를 전문분야로 택한 변호사, 디지털포렌식 분야 종사자, 사이버수사 전문가를 비롯하여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실무종사자에게 관련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더불어 실무능력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